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보험뉴스

현대라이프생명의 경영정상화 노력이 실질적인 형태로 나타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 자료가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경영악화로 불가피하게 구조조정을 실시하는등 홍역을 앓았던 현대라이프생명은 올해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다른 보험사들에게 자신이 살아있다는 것을 강하게 어필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경영악화로 구조조정을 실시했던 현대라이프생명은 경영공시를 통해 올 1분기 당기순이익 150억원을 기록, 흑자전환했다고 밝혔으며 지난해 경기불황과 새 회계기준 도입 가시화 등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악화로 불가피하게 희망퇴직 등 구조조정을 실시한 바 있어 희망퇴직 등 임금삭감 등 자구안 이행 과정에서 노사 갈등이 발생하기도 했으나 이를 봉합하고 흑자 달성에 힘썼고 올 1분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라이프생명은 수익성 강화와 경영효율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고 영업 조직과 운용 방식을 재편했으며 방카슈랑스와 GA채널 운용을 중단하고 전속 설계사와 텔레마케팅 채널에 주력하기 위해서 이며 이런 평가를 생명보험 업계는 현대라이프생명의 재정비 전략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 이를 따라하는 보험사들도 발생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