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보험뉴스

보험업계 올해 실시된 의료자문에 대한 건수가  이어서 올해에도 상당히 많이 높게 나왔으며 업권별로는 생명보험 업계의 의료자문 건수가 작년 대비 줄었으며 손해보험사 업계가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고 가장 많은 의료자문을 구한 항목으로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병리과, 재활의학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에 공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생명/손해보험사 업계의 의료자문 건수는 2만 2500건으로 작년 의료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금융당국이 첫 공시한 이후 약 3%가량 늘어난 수치로 보험업계의 전체 의료 자문건수가 소폭으로 증가한 가운데 생명보험 업계는 줄었으며 손해보험 업계는 늘어난 것입니다.


의료자문은 보험사가 소비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원할한 합의를 도출하지 못할 경우 의료기관에 자문을 구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보험사가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안전장치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보험업계에서 일어난 의료자문에 대한 공시는 금융권에서 소비자와 보험사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보험금 지급분쟁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그에 맞추어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