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보험뉴스

금융감독원에서는 보험사의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납입하는 제도에 대해서 부당 운영사례를 지적하고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런 지적에 따라 보험사들은 자신들이 자신의 회사에 있는 민원사례들을 점검해서 나오는 결과를 빠른시일내로 보고할 것을 요구하고 이는 보험사가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을 지적해 생긴 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지적사항 역시 올해와 마찬가지로 보험료 신용카드 결제 관련 문제로 보험사들이 초회보험료만 카드납입을 허용하고 2회차 이후 계속 카드로 보험료 납입을 거절하는지, 신용카드 자동결제 여부 등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역시 보험료 신용카드 결제 관련 지적사항은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과거와 마찬가지로 계속 보험료 카드결제 거절과 자동결제 시스템 미구축등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문제는 뜨거운 감자라 볼 수 있는데 금융당국은 매번 소비자 카드 결제가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보험업계만 이 같은 추세가 반영되지 않고 있다며 이를 개선하라 주문하고 있어 보험업계는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