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 초회보험료 하락, 생명보험 업계 부진

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보험뉴스

생명보험 업계 대표 상품인 종신보험이 적자와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연간 2백만건 이상을 넘어서던 신계약 건수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해서 대폭 줄어들었으며 이에 따른 초회보험료 규모 감소 현상도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 국제세계기준 도입 대비가 한창인 가운데 생명보험 업계 대표상품인 종신보험은 소비자 선호도 감소 영향으로 인해서 과거의 입지가 축소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험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생명보험사의 종신보험 신계약 건수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감소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 계약 건수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해서 큰 폭으로 하락했으며 이는 더욱 큰 폭으로 하락될 전망을 보여주고 있어 생명보험 업계는 여러가지 문제로 인한 악재를 경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종신보험은 기본적으로 장기간에 걸쳐서 고액의 보험료를 부담해야 하며 이는 신계약 유치와 계약 유치에 모두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요소입니다.
이 이유로 생명보험사들은 지난 2015년을 기점으로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을 내놓기 시작했지만 최근 시장환경 변화로 종신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는 점이 걸림돌로 적용되고 있어 이를 어떻게 해쳐나갈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