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온라인 시장, 과열양상 보여

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보험뉴스

온라인 생명보험 시장이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국내 온라인 생명보험 시장은 최근 외국계 생명보험사까지 앞다쿼 뛰어들면서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격전지로 변했습니다.
생명보험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생명보험 시장에는 올해 들어 흥국생명, 동양생명이 가세한 데 이어 최근 외국계인 라이나생명도 진출을 선언했으며 라이나생명은 지난 1일 온라인·모바일 청약 사이트를 구축하고 신규 판매채널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라이나생명은 그동안 TM 방식의 보험판매에 주력했지만 자회사인 라이나금융서비스가 빅데이터 기반의 보험비교 사이트 콕딜을 개설한 것으로 계기로 온라인 시장 진출을 추진해 왔으며 다른 보험사들이 온라인 시장에 달려들자 라이나생명도 분위기에 편승해서 참여한 것이라는 것이 보험업계의 생각입니다.
이에 라이나생명 사장은 직접 상품을 검색하고 청약 진행을 할 수 있는 젊은 고객들의 접근성 확대 차원에서 온라인 시장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온라인 시장 돌입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국내 온라인 생명보험시장은 성장률이 높고 생명보험사의 잇따른 진출로 규모가 확대되고 있지만 전체 생명보험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미비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영향력을 자랑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