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항상 옳은것은 아니기에 마시면 안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건강정보

사람의 몸은 대부분 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량의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행동은 건강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항상 몸에 좋을 것 같은 물도 상황에 따라서는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마시는 것이 좋으니 마시면 좋지 않은 상황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화장실을 방문하면 쉽게 알아 볼 수 있는데 가벼운 레모네이드 색상의 소변이 보인다면 현재 자기 몸에 적절한 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묽은 소변을 본 경우에는 물 섭취량을 조금 줄이는 것이 몸에 좋을 수 있습니다.

소화의 첫 단계는 침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침은 우리가 음식물을 씹는 것을 도와주는 효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도중에 물을 마시게 된다면 침에 있는 소화 효소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아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못하고 소화에 지장을 초래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물을 마시는 것이 몸에 해롭게 작용하는 때가 있습니다.
이는 적당량을 초과하여 몸에 자연적인 소금 균형을 희석시킬 수 있는 많은 양의 물을 마셨을 때가 해당되며 이 상황에서 물을 마시게 되면 구토나 발작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